Open in App
Try Pacer for Free
South KoreaSeoulSeoul
旧市街の壁part1
鍾路区, ソウル特別市, 大韓民国

旧市街の壁part1

長さ5.6 km
高さの変化354 m
ステップ8000
美しい景色
史跡
オフトレイル
岩や石
急斜面
作成者: Yuah

ルート詳細

「旧市街の壁part1」は鍾路区, ソウル特別市, 大韓民国周辺にある5.6 km(8,000歩)のルートです。このルートの獲得標高はおよそ354 mで、難易度は難しいとされています。これに似たルートはPacerアプリからご覧ください。
경복궁역1번출구에서 시작합니다. 도로를 따라 걷다보면 사직단이 나옵니다. 사극에서 많이 나오는 ‘종묘와 사직을 위하여’에서 그 ‘사직’단입니다. 조선시대에 왕이 하늘과 자연과 만물에 제사를 지내던 곳입니다. 사직단을 가로질러 가다보면 종로도서관이 보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인왕산 자락길로 안내하는 표지판을 잘 보고 갑니다. 완만한 경사로 중간에 국궁을 하는 황학정이 있습니다. 잠시 들러 국궁을 구경해도 좋습니다. 국궁 구경을 끝내고 다시 완만한 경사로를 따라 오르면 황금호랑이 동상이 나옵니다. 왼쪽길을 선택하여 옛 한양의 상곽을 따라 인왕산을 오릅니다. 인왕산은 388.2m의 낮은 산이지만 경사가 있고 바위산이라 약간의 체력을 요합니다. 매년 1월1일에 새해 일출을 보러 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날씨가 좋을 땐 저멀리 마주하는 남산 위의 남산타워다 아주 산명하게 보이고, 아주 멀리 강 너머의 L타워도 잘 보입니다. 인왕산 정상에서 내려올 땐 창의문을 가리키는 표지판을 따라 내려옵니다. 중간에 가차바위로 가는 방향의 길이 나오는데, 조용히 산행을 즐기고싶다면 가차바위길을 선택하면 됩니다. 가차바위길은 북한산의 맛진 위용을 볼 수 있지만 내려오는 길이 수월하지 않습니다. 해가 지고나서의 산책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차바위길로 들어서고 난 이후, 부암동 방향의 표지판을 따라 내려오면 조용하고 낯선 어느 동네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사람들이 살고있는 곳이니 목소리는 조금 맞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차바위길로 빠지지 않고, 성곽을 따라 내려오면 쉽게 종착점인 운동주문학관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コメント

usb
2020/02/26
굿~
hj
2020/03/17
시간이 대략 얼만큼 소요되나요?
Last updated: Dec 1, 2025

ルート詳細

長さ

5.6 km

高さの変化

354 m

ステップ

8000
作成者:
Yuah
pacer

Pacer Walking App

Pacer is the best walking app for walking challenges and finding places to walk near me.

Start Your Joyful Steps on New Routes
The Best Walking App
1.8M+ 5-star ratings
100M+ global downloads
Scan to download free
Open in App
pacer logoclose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