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utes South KoreaSeoul
인왕산- 백사실-호경암

Seoul, South Korea

인왕산- 백사실-호경암

Length
16.7 km
Elev. Gain
890 m
Est. Steps
24000

Forest

Scenic views

Wild flowers

Mountain

Historic site

Quiet place

Bathroom

Playground

Off trail

Rocky

Steep slope

Created by Gabriel
Introduction
인왕산- 백사실-호경암 is a 16.7 km (24,000-step) route located near Seoul, South Korea. This route has an elevation gain of about 890 m and is rated as hard. Find more routes like this on the Pacer App.
성벽길-와룡공원숲길- 인왕산 서울시내조망, 백사실계곡,북악스카이웨이길.

인왕산

Landform
인왕산(仁王山)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와 서대문구에 걸쳐있는 산이며 전체 면적은 1,086,696.50m2이다.바위산이기 때문에 조망도 좋고 기차바위·치마바위·매바위·범바위·이슬바위·모자바위·선바위·지렁이바위 등이 저마다 기이한 모습들을 뽐내고 있다. 산수화로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국보 제216호)가 유명하다.

북악산

Landform
북악산(北岳山)은 서울의 경복궁 북쪽에 있는 산으로, 백악산(白岳山)이라고도 한다. 인왕산, 낙산, 남산 등과 더불어 서울 분지를 둘러싸고 있는 산으로 기반암은 화강암이며, 높이는 약 342m이다.

서울 선잠단지

Place
서울 선잠단지(서울 先蠶壇址)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에 있는 조선시대에 중국 고대 황제의 황비 서릉씨를 누에신(잠신蠶神)으로 모시고 제사를 지내던 곳이다. 1963년 1월 21일 대한민국의 사적 제83호로 지정되었다.

서울과학고등학교

School
서울과학고등학교(서울科學高等學校)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명륜1가에 있는 공립 과학영재학교이다.

서울국제고등학교

School
서울국제고등학교(서울國際高等學校)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명륜1가에 있는 공립 고등학교이다.

금동삼존불감

Place
금동삼존불감(金銅三尊佛龕)은 서울특별시 간송미술관에 있는, 고려시대의 금동 삼존불과 불감(佛龕)이다. 1962년 12월 20일 대한민국의 국보 제73호로 지정되었다.

금동계미명삼존불입상

Place
금동계미명삼존불입상(金銅癸未銘三尊佛立像)은 서울특별시 간송미술관에 있는, 삼국시대에 금동으로 만든 삼존불 입상이다. 1962년 12월 20일 대한민국의 국보 제72호 금동계미명삼존불(金銅癸未銘三尊佛)로 지정되었다가, 2010년 6월 28일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었다.광배를 뒤에 두고 가운데 본존불을, 양 옆에 협시보살을 배치하고 있는 삼존불이며, 광배 뒷면에 ‘계미(癸未)’를 포함한 글이 새겨져 있다.

문경 오층석탑

Place
문경 오층석탑(聞慶 五層石塔)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간송미술관에 있는, 2층의 기단부에 5층의 탑신부를 가진 일반형 석탑으로서 고려시대 전반기의 특징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오층석탑이다. 1974년 10월 2일 대한민국의 보물 제580호로 지정되었다.

훈민정음

Place
《훈민정음》(訓民正音, 중세 한국어: ·훈민정음)은 조선조 제 4대 세종대왕이 지은 책의 제목, 그리고 그 책에서 해설하고 있는 뒷날 한글로 불리게 된 한국어의 표기 문자 체계를 말한다. 세종대왕이 궁중에 정음청(正音廳)을 두고 성삼문.신숙주.최항.정인지.박팽년 등 집현전학자들에게 명하여 25년(1443년)에 완성, 28년(1446)에 반포한 국문 글자의 명칭이다.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라는 뜻으로, 독창적이며, 쓰기 편한 24자(당시 28자)의 소리글자이다.

성균관대학교

School
성균관대학교(成均館大學校, Sungkyunkwan University)는 대한민국의 사립 종합 대학이다.1398년 조선이 유교 건국이념에 따라 숭교방(崇敎坊)에 설립한 고려시대 국립최고학부 성균관(成均館)의 전통을 계승한다. 성균관은 일제 강점기를 거치면서 경학원, 명륜전문학교 등으로 격하되었다가 1943년에 폐교당했다. 그러나 1945년에 광복을 맞으면서 명륜전문학교가 부활하고 경학원이 성균관으로 명칭을 회복했다. 같은 해 11월 김창숙이 전국유림대회를 열어 전국에서 천여명의 유림들이 성균관 명륜당에 모였다. 이를 통해 일제가 박탈한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기능을 회복하고자 대학 설립을 위한 '성균관대학 기성회'가 조직되었고, 명륜전문학교 재단을 통합하여 '재단법인 성균관대학’이 설립되었다.
Route Details

Length

16.7 km

Elev. Gain

890 m

Est. Steps

24000
Created by
Gabriel
Open in PacerOpen